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임원면접 자기소개 방향
안녕하세요 이번에 임원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처음 면접 경험인 상태로 임원면접까지 와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1차 직무면접에서는 성과 위주로 자기 소개를 진행했었는데 임원 인성면접에서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자기소개 준비하는게 유리할 지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어서 질문 드립니다
2026.03.29
답변 6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임원면접은 인성면접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차는 직무면접이고 2차는 인성이라 1차에서 전문성은 기검증했다 보기 때문에 관련질문은 잘 안합니다
기기니니기한국항공서비스코주임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최근에 면접 보고왔는데..뭔가 대화를 한다? 지금 대화가 된다? 라는 느낌을 받아야해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임원면접에서는 성과보다 “사람”을 봅니다. 직무면접처럼 성과 나열보다 지원동기, 가치관, 조직 적합성 중심으로 자기소개를 재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이 회사인지, 어떤 태도로 일하는지, 협업과 어려움 극복 경험을 담아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임원 면접을 진행한다고 하여 1분 자기소개를 별도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1차 직무면접과 달리 직무 측면보다는 인성 위주의 질문에 대해 집중적으로 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원 면접은 지원자가 회사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자리이므로 지원자의 인성, 성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하는 시도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도전/협력/갈등 해결 등 본인의 인성, 성향을 입증할 수 있는 경험에 대해 사전에 remind해주시기 바라며, 나아가 회사 로열티 검증 질문, 압박 질문에 대해서도 예상 질문을 뽑아낸 이후 합리적인 답변을 준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비록 어려운 질문이 오더라도 긍정적인 표정과 마인드를 유지하면서 차분하게 답변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1차하고 동일하게 하셔도 문제없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임원면접에서는 성과보다 사람 자체를 봅니다. 1차에서 이미 직무 역량은 검증됐기 때문에 여기서는 함께 일하고 싶은지, 조직에 잘 녹아들 수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자기소개도 성과 나열보다 어떤 기준으로 일해왔는지, 어려운 상황에서 어떤 태도로 해결했는지 중심으로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은 일 잘하는 사람보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입니다. 너무 화려하게 꾸미기보다 솔직하고 일관된 스토리가 더 설득력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중소기업 신입에게 필요한 인사 총무팀 or 경영지원팀 or 사무보조직 스펙
안녕하세요. 그냥 진짜 평범하게 중소기업 신입으로 인사 총무팀 or 경영지원팀 or 사무보조직으로 입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이도 그냥 남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신입 나이이구요, 자격증도 erp자격증은 없지만 컴퓨터 관련 자격증 4개+전산회계 2급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공도 경영전공입니다. 면접가면 면접관이 자소서 읽어보고 글 잘쓴다는 말도 들은적 있고 면접볼때 말 잘한다는 얘기도 들은적 있는데 뭘 어떻게 해도 합격이 안됩니다. 단순히 관련된 근무 경험이 없어서 그런건가요? 중소기업이라도 관련 근무 경험이나 인턴 경험이 합/불을 결정짓는 결정적인 요인인가요? 중소기업 기준으로 신입에게 필요한 인사 총무팀, 경영지원팀, 사무보조직 스펙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소서나 면접을 더 빡세게 준비해야 되는 건가요?
Q. 초대졸 2학년 1학기인데 채용 지원 가능할까요..?
저는 2027년 2월 졸업 예정인데 2학년 1학기인 지금 지원서 작성하면 채용이 가능할까요? 저희 학교는 전문대여서 2학기는 현장실습으로 학점을 받아서 취업 한 상태여도 졸업이 가능합니다.. 작년에 저희 선배가 2학년 1학기에 지원했다가 최종까지 가서 떨어졌다고 그때 내년 2월 졸업생인 것 때문에 떨어진것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채용 시기는 모르겠어요... 3월달인지 4월달이였는지... 채용 란에는 - 기졸업자 또는 2026년 8월 졸업 예정자 -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일 이전 입사하여 정상 근무 가능한 자 이렇게 쓰여있습니다...
Q. Gist에 대한 정보가 궁금합니다
제가 지거국 전력전자분야로 석사 졸업을 준비중입니다. 박사과정을 gist로 한번 지원해보고싶은데 필요한 적정스펙등을 알고싶고 gist의 등록금이나 생활패턴등 정보를 좀 얻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